블로그
초보
🧑🏻

About

About MILEGOSU

안녕하세요!

“마일고수”는 캐나다에 거주 하고 계신 주민 분들을 위한 신용카드와 마일리지 정보를 공유 해 드리는 블로그 입니다. 신용카드에 대해서 알려 드리다 보니 제가 은행에서 근무 한다고 착각 하실수 있는데요, 실제로 제 본업은 사람의 건강과 웰빙을 도움 드리 는 카이로프랙터 입니다. 물론 지금도 호영향을 드리고 있다고 생각 하지만, 도와 드릴수 있는 범위가 지역과 경제적인 요인에 많이 한정 되어 있다는 점을 어느 순간 깨닳았습니다. 조금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쳐야 겠다고 생각 했습니다. 도와 드리고 싶은 제가 하는 일로 모든 사람들을 도와드릴수는 없다는 점을 깨닳았고, 어떻게 더 많은 사람들 에게 도움이 드릴수 있을지 고민 하던 도중에, 한 podcast 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If you want to help improve someone’s life outcomes, all of them, increase their income.” - Tiago Forte
이 이야기를 듣고 처음에 접하고 든 생각은, ”그래도 건강이 가장 중요한게 아닌가?“ 였지만, 곰곰히 생각 해보니 이 발언이 생각에 남더라구요. 물론 건강이 가장 중요한건 사실 입니다. 혼자 먹지도 못하고, 혼자 self care 를 못하는 것 만큼 쓸모 없다고 생각 하. 하지만 어느정도 건강이 보존 된다면, 그 후 부터는 돈이 더 중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이유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 드리면, 건강을 지배 하는 가장 큰 요인이 diet, exercise, and sleep 입니다. 만약에 살기 위해 버는 돈이라, 돈이 부족 하다면, 건강한 음식들이 비싸고, 헬쓰 멤버쉽도 등록 하려면 돈이 필요 하고, 부족한 수면에 대해 걱정 해도 됩니까? 아마
그리고 얼마 후 이 동영상을 다시 접하게 되었고, 제 취미를 공유 해보면 어떨까 라는 고민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제 취미는 신용카드와 마일리지로 통해 포인트를 모아, 여행을 다니는 것 입니다. 여태까지 3,000,000 포인트 넘게 모았고, 모았던 포인트 덕에 일등석과 비 5성급 호텔로 여행을 자주 다니고 있습니다. 여러분 들도 2년 동안 꾸준히 한번 제 취미에 대해

About Me - history

저는 평범 보다는 조금 더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경제 분야에 대한 지식은 뛰어나지 않았습니다. 미국으로 유학 갔을때 가끔씩 전기 돈 안내서 전기가 끊긴 적도 있고, 핸드폰 . 신용카드는 뭔지도 몰랐고, 뭐 새로 바뀌는 것을 두려 워 했습니다. 항상 같은 전화 통신사, .
여행과 새로운 경험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있었던 것 같습니다. 2010년 에는 토론토로, 2011년에는 동유럽으로, 2013년에는 영국 뉴캐슬로 교환학생 간 경험이 있습니다. 위에 말씀 드렸듯이 ____ 하지는 않아서, 그냥 마일리지 적립 보다는 가장 저렴한 항공권 구매하고. 어렸을때 자주 여행을 다니진 않았지만, . 지금 와서 생각 해보면 어렸을때 부터 여행을 좋아했던것 같네요.
하지만 어느 순간 여행에 대한 열정이 식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2014년에 영국에서 교환 학생으로 다니고 있을때 였는데, 저희 가족이 유럽으로 방문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마침 가정 경재 상황이 그렇게 좋지는 않아서 . 주로 호스텔, 과 한인 민박에서 지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어머니와 친 형이 지갑을 도난 당해 저희에게 아무런 돈이 없어. Dog 고생 끝에 여행 마무리는 잘 했지만, 저 혼자 다니는 여행이라면 모르겠지만, 가족이 함께 너무 고생 한 사건이다 보니 저에게 여행은 돈이 있을때 하는 거구나 라고 생각. 그 후로는 여행에 대한 생각이 딱히 없었습니다.
하지만 2018년에 저에게 새로운 취미가 생겼습니다.
정말 복스럽지만 저는 부유한 가정 에서 자랐습니다. 어릴때 여행을 다니긴 했지만, 주로 여행사 통해서 다니게 되었고 . 지금 와서 생각 해 보니, 어렸을때 부터 여행에 대해 관심이 잇었던것 같습니다. 제가 미국 시민권이 있어 대학교도 미국으로 다닐수 있었고,

마일리지 게임

카이로프랙틱 학교를 다니는 마지막 학기 였는데, 이때 친구가 신용카드에 대해서 알려 주더라구요. 캐나다에 좋은 카드 많이 없는데, 캐나다로 돌아가기 전에 미국 카드 하나 만들어 보라고 조언 해줬습니다. 원래 라면 카드 바꾸고 , 왠지 마지막 기회라는 생각이 들다 보니 조사 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로 공부 해보니 신용카드 하나만 신청 하면 한 $1000 을 받을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아직 학생이여서 큰 돈을 만지지 못해서 더 크게 다가왔을수도 있는데, 카드 하나만 신청 해서 $1000 을 받을수 있다는 점에 너무 놀란 나머지 계속 카드를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을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Fast forward to today, 현재 30+ 카드 보유 하고 있고 . 파크 하얏트 뉴욕, 리츠 칼튼 몰디브, 여행을 카타르 항공 Q 스위트 로 다녀 와봤습니다.

넵, 이야기 잘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게 저에게 어떻게 도움이 되나요?

아쉽지만 제가 가진 능력으로 모든 사람들의 연봉을 올려 드릴수는 없습니다. 그게 가능 했으면 모두가 다 부자가 되었겠죠? 하지만 이미 소비 하고 잇는 부분에서 가장 많이 돌려 받을수 있게는 도와 드릴수 있습니다. 결국에 얼마나 버는지 보다 더 중요한게, 얼마나 더 keep 하는지가 더 중요하기 때문이죠.
이걸 가능 하게 만드는게 바로 신용카드 사인업 보너스 통해서 입니다. 미국에는 이미 마일모아, thepointsguy, onemileatatime 처럼 마일리지 와 신용카드와 마일리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들이 많이 개설이 되어 있지만, 캐나다에는 princeoftravelmilesopedia 밖에 정리 되어있는 곳 들은 없습니다. 특히 마일모아 커뮤니티 처럼 캐나다 에서는 한인 들에게 정보를 공유 해 드리는 장소는 없는것 같아 이렇게 블로그로 정리 해 봤습니다.

마일리지 게임

위에 사인업 보너스를 통해 maximize return on spend 할수 있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사인업 보너스가 뭔지 부터 시작 해서 차근 차근 10 부작으로 초보자 가이드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마일리지 게임“ 이라고 말 하는 이유가, 실사판 게임 같아서 입니다. 모든 게임에는 규정 과 메타가 있듯이, 마일리지 게임 에도 룰과 메타가 있습니다. 게임을 잘 하려면 전략이 필요 하듯이, 마일리지 게임에도 간단한 룰과 메타가 몇가지 있어서 이것만 잘 이해 하면
저도 처음 마일리지 게임 를 접 했을때 헷갈리는 부분도 많았고, 이해 하기 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여러분들도 쉽게 하시는 분들도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글을 정리 해볼 텐데, 제 글 솜씨가 부족 하더라도 예쁘게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에 소개 드리는 모든 정보는 다른 블로그에서 정보를 , 제가 연구해서 나온 발상은 아니라 위에 말씀 드린 블로그에서 읽고, 공부하고, 실제로 겪은 일들 바탕으로 정리를 해 놓다 보니 혹시 제가 설명이 부족 했거나 추가 이해가 필요 하시면 다른 블로그 들도 참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번만 읽어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더 배우고 싶어요!

제가 아무래도 본업이 따로 있다 보니, 시간이 여유 롭지는 않습니다. 새로운 게시물이 업로드 되는데 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릴수는 있지만 제가 최선을 다해 시간을 쪼개서 꾸준히 업데이트 할테니, 블로그에 구독 해주시면 제가 좋은 컨텐츠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최신 게시물이 업로드 될시에 이메일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만약 여태까지 올라온 게시물 내용 중에 궁금 하신 주제를 제가 안 다뤘거나, 혹은 추가 설명이 필요하시면 아래 카톡 채널 추가 해주셔서 메세지 보내주세요.

Contact

카카오톡
뉴스레터 구독
MILEGOSU